오늘 학습한 내용1) 3D 오브젝트 최적화와 Mesh Combiner 활용 씬에 많은 오브젝트를 배치하면서 최적화를 고민하고 적용해 보았다.Mesh Combiner 에셋을 이용하여 비슷한 부류의 오브젝트들을 하나의 메쉬로 병합해 최적화를 시도했다.하지만 객체의 위치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비슷한 것들끼리 묶다 보니 오클루전 컬링(Occlusion Culling)을 고려하지 못했다.문제 및 해결 과정1) 문제 (Mesh Combiner 적용 후 Batches 수 증가) 비슷한 오브젝트끼리 무작정 병합했더니 Batches 수가 오히려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했다.오클루전 컬링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들도 렌더링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시도한 해결 방법메쉬 병합을 적용하기 전과 후의 B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