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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 6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4.17

오늘 학습한 내용1) UniTask에서 _ =와 .Forget()의 차이점 UniTask 비동기 메서드를 호출할 때, _ =와 .Forget() 모두 await를 안쓰는 방식이지만 예외 처리 및 용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문제 및 해결 과정1) 문제 (UniTask를 실행할 때 _ =와 .Forget()의 차이점을 명확히 이해하지 못함)비동기 메서드를 실행할 때 _ =와 .Forget() 중 어떤 것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절한지 혼동이 있었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공식 문서 및 샘플 코드 확인테스트를 통해 예외 발생 시 로그 출력 여부 비교결과 _ =는 단순 실행만 하며, 예외 발생 시 로그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Forget()은 예외 콜백을 등록할 수 있어 디버깅에 더 용이합니다. 새롭게 알게 된 점_..

내일배움캠프 2025.04.17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4.16

오늘 학습한 내용1) StringBuilder를 사용한 문자열 처리 성능 최적화 C#에서 문자열을 반복적으로 더하거나 조작할 때는 + 연산자보다 System.Text.StringBuilder를 사용하는 것이 성능상 유리하다는 점을 학습했습니다. 특히 반복문 내에서 문자열을 누적할 때 StringBuilder는 메모리 할당을 줄여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문제 및 해결 과정1) 문제 (문자열 누적 시 성능 저하 발생) 반복문을 사용해 긴 문자열을 생성할 때 + 연산을 사용하면, 문자열이 불변(immutable)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문자열 객체가 생성되어 메모리 할당이 많아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string result = ""; 방식으로 반복 누적StringBuilde..

내일배움캠프 2025.04.16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4.14

오늘 학습한 내용1) WebGL 빌드에서 VideoPlayer 사용 시 발생하는 제한 사항 Unity의 VideoPlayer 컴포넌트를 WebGL 플랫폼에서 사용할 경우 여러 제약이 발생합니다. 지원되지 않는 코덱 포맷(MP4, WebM 권장) 등으로 인해 영상이 재생되지 않거나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문제 및 해결 과정1) 문제 (WebGL에서 VideoPlayer가 재생되지 않음)Unity 에디터 등 다른 빌드에서는 정상 재생되던 영상이 WebGL 빌드 후 웹 상에서는 전혀 재생되지 않거나, 오류 없이 정지된 상태로 남아있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영상 포맷을 적절한 것으로 변경StreamingAssets 폴더에 영상이 있는지 확인VideoPlayer.waitForFirs..

내일배움캠프 2025.04.14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4.09

오늘 학습한 내용1) ScrollRect 안의 UI 요소가 마우스 입력을 독점하여 스크롤이 되지 않는 문제 해결 ScrollView 안에 버튼이나 이미지 등 상호작용 가능한 UI가 있을 경우 드래그 시 ScrollRect가 아닌 해당 UI가 입력을 가져가 스크롤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문제 및 해결 과정1) 문제 (ScrollRect 내부 UI 요소가 마우스 입력을 가로채는 문제)ScrollRect 안에 버튼, 이미지 등의 UI 요소가 있을 경우, 드래그를 시도하면 해당 요소가 마우스 입력을 우선 처리하게 되어 ScrollRect가 드래그 이벤트를 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스크롤이 동작하지 않고 UI가 고정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Scroll..

내일배움캠프 2025.04.09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4.04

오늘 학습한 내용게임 개발에서 MVP (Minimum Viable Product)란? MVP(Minimum Viable Product)는 최소한의 핵심 기능만을 갖춘 제품을 의미합니다. 게임 개발에서는 게임의 핵심적인 재미 요소를 빠르게 검증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기능만 포함한 초기 버전을 MVP라고 합니다. 즉, MVP는 완성된 게임이 아니라 개발 과정에서 핵심 요소를 검증하기 위한 프로토타입입니다. 게임 개발에서 MVP의 중요성 1) 핵심 게임 플레이 검증  게임이 재미있는지, 목표한 대로 게임 진행이 흘러가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예를 들어, 핵심 메커니즘이 ‘플랫포머 게임의 점프’라면, 점프의 타격감과 조작감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이 핵심 요소를 먼저 구현하고 피드백을 받아야 합니다.  2..

내일배움캠프 2025.04.04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4.02

오늘 학습한 내용1) Instantiate 시 부모 객체를 설정하면 자식 순서가 플랫폼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문제 WebGL에서는 자식 순서가 항상 0번이 되고, Windows 및 Unity 에디터에서는 마지막 순서가 됨.SetSiblingIndex를 활용하여 일관된 자식 순서를 유지하도록 수정.2) WebGL 빌드에서 예외 처리(Enable Exceptions) 설정이 필요한 문제 특정 상황에서 런타임 오류 발생하지만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음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Enable Exceptions → "Full" 또는 "Explicitly Thrown Exceptions Only"로 변경 문제 및 해결 과정1) 문제 (Instantiat..

내일배움캠프 2025.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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