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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3.12

오늘 학습한 내용1) ScriptableObject에서 기능 구현기존에는 ScriptableObject를 오직 데이터(변수 값)를 저장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였으나,아이템의 기능까지 ScriptableObject에서 구현하여 활용하는 방식도 가능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이를 통해 별도의 스크립트에서 아이템 기능을 따로 구현할 필요 없이,각 아이템이 자신만의 효과를 ScriptableObject 내에서 정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문제 및 해결 과정1) 문제 ScriptableObject를 단순히 데이터 저장소로만 사용했기 때문에,아이템의 기능을 별도의 아이템 관리 스크립트에서 구현해야 했습니다.여러 종류의 아이템이 존재할 경우, 관리 코드가 복잡해지고 유지보수가 어려워질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시도한 해..

내일배움캠프 2025.03.12

[Unity] Script Execution Order 설정 (스크립트별 실행 순서 설정)

Unity에서 여러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Awake(), OnEnable(), Start() 등의 초기화 함수가 실행되는 순서는 중요합니다. 특히 Awake()가 OnEnable()보다 항상 먼저 실행된다고 보장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예상치 못한 Null 참조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이번 글에서는 Script Execution Order(스크립트 실행 순서)를 설정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1. Unity의 기본 실행 순서Unity는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특정 순서대로 메서드를 호출합니다.Awake()OnEnable()Start()기타 업데이트 관련 메서드 (Update, FixedUpdate 등)보통 Awake()에서 객체의 참조를 설정하고, OnEnable()에서는..

Unity/정보 2025.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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