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학습한 내용 리팩토링 배경 기존 코드에서는 매니저 클래스가 과도한 역할을 담당하며, 여러 매니저 클래스 간의 의존성이 높아 유지보수가 어려운 문제가 있었습니다.특히 매니저 클래스가 직접 데이터를 관리하고 참조값을 들고 있었기 때문에 씬 전환 시 객체가 사라지면서 NullReferenceException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또한, Player 객체가 각 씬마다 수동으로 배치되어 공통된 데이터 공유가 어렵고 씬 전환 시 상태 유지가 어려운 문제도 있었습니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리포지토리 패턴을 적용하여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각 클래스의 역할을 명확히 분리했습니다.문제 및 해결 과정문제1) GameManager의 역할 과다GameManager가 데이터 관리까지 담당하며 하나의 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