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을 개발할 때 배경을 자연스럽게 반복시키는 무한 배경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2D 무한 배경을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크게 UI, Sprite, Quad를 이용한 방법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UI를 이용한 뒷배경 처리 방법이 방법은 배경 이미지를 직접 이동시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미지가 이동할 때, 빈 공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 이미지를 생성하여 연결해야 합니다.따라서 배경 이미지를 1개 더 복제하여 원본 이미지 옆에 붙이고, 두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이동시켜 자연스러운 배경 스크롤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Hierarchy 구조는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Group_Background 객체를 부모로 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