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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에서 Task 사용하기

Task의 기본 개념Task는 비동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비동기 작업은 메인 스레드의 실행을 차단하지 않고, 병렬로 작업을 수행하거나 기다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작업 완료 후의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Task의 주요 특징비동기 작업의 결과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병렬 처리를 지원합니다.await를 통해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Task의 기본 사용법using System.Threading.Tasks;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TaskExample : MonoBehaviour{ async void Start() { Debug.Log("작업 시작"); int resu..

Unity/정보 2024.12.21

[Unity] UniTask 유니티 비동기 프로그래밍

UniTask란?UniTask는 유니티 환경에 특화된 경량 비동기 라이브러리입니다. Task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유니티 게임 개발에 적합한 최적화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메모리 할당 최소화: Task는 비동기 작업을 수행할 때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지만, UniTask는 GC(가비지 컬렉션) 부담을 줄여줍니다.유니티 API 제공: await UniTask.Delay()나 await UniTask.NextFrame()처럼 유니티 개발에 특화된 메서드를 지원합니다. UniTask의 기본 사용법UniTask를 사용하려면 UniTask GitHub에서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https://github.com/Cysharp/UniTask#upm-packag..

Unity/정보 2024.12.19

[C#]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핵심 개념

1. 클래스(Class)와 객체(Object)정의: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입니다.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실제 메모리 공간에 할당된 데이터입니다.예시 코드:public class Car{ public string Brand; public void Drive() { Debug.Log(Brand + " is driving."); }}public class Test{ void Start() { Car myCar = new Car(); // 객체 생성 myCar.Brand = "Toyota"; myCar.Drive(); // 출력: Toyota is driving. }} 왜 필요한가?클래스를 사용하면 코드를 재..

언어/C# 2024.12.18

[디자인패턴] 싱글톤 패턴 (Singleton Pattern)

싱글톤 패턴의 개념싱글톤(Singleton)은 오직 하나의 인스턴스만 존재하도록하고 어디에서든 이를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유니티에서 특히 게임 매니저, 오디오 매니저, 데이터 관리 클래스 등을 구현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싱글톤 패턴의 핵심 특징1. 전역 접근 가능성: 싱글톤은 전역적으로 접근 가능하며, 어느 스크립트에서든 동일한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인스턴스의 유일성: 싱글톤은 하나의 클래스에 오직 하나의 인스턴스만 존재하도록 해야합니다.3. 씬 간 데이터 유지: DontDestroyOnLoad를 활용해 싱글톤 오브젝트를 특정 씬에서 파괴되지 않도록 하여 이를 통해 게임 매니저, 플레이어 정보, 설정 데이터 등이 씬 전환 시에도 유지됩니다.4. 간단한 상태 관리: 전..

디자인패턴 2024.12.16

[디자인패턴] 디자인 패턴의 기초, SOLID (솔리드) 원칙

SOLID 원칙: 객체 지향 설계의 기초소프트웨어 개발에서 효율적이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객체 지향 설계를 잘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 SOLID 원칙은 객체 지향 설계의 핵심을 이루는 다섯 가지 중요한 원칙으로, 이를 통해 개발자는 더 좋은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원칙들은 각기 다른 측면에서 코드의 확장성, 유연성,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킵니다.  1.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SRP)정의단일 책임 원칙(SRP)은 하나의 클래스가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는 원칙입니다. 즉, 클래스가 수행하는 기능은 하나의 작업으로 집중되어야 하며, 해당 작업과 관련된 변경만 있을 때 클래스가 수정되어야 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4.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