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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6의 웹 배포 빌드 방식

WebGL 빌드 설정Unity에서 WebGL 빌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먼저 필요한 것들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Unity Hub에서 WebGL Build Support 모듈을 추가하고 프로젝트를 WebGL로 빌드합니다.WebGL Build 모듈 설치 방법:Unity Hub를 열고, 설치 탭으로 이동합니다.설치된 에디터의 환경설정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한 후, 모듈 추가를 선택합니다.WebGL Build Support를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설치가 완료되면 Unity 에디터를 재시작하고 프로젝트를 엽니다.WebGL 빌드 프로파일 설정File > Build Profile로 이동하여, Web Profile을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클릭하여 We..

Unity/정보 2025.01.05

[Unity] Unity6 픽셀 아트 2D 라이팅 튜토리얼 (2)

포스트 프로세싱으로 효과 강조하기1. 포스트 프로세싱 소개1) 포스트 프로세싱이란?포스트 프로세싱(Post-Processing)은 카메라가 촬영한 장면의 결과물에 추가 효과를 적용하여 그래픽을 더욱 화려하고 풍부하게 만드는 과정입니다.2) Universial RP와 포스트 프로세싱Universial RP(URP) 템플릿은 포스트 프로세싱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이를 위해 Volume 컴포넌트와 Volume Profile 에셋을 제공합니다.Volume 컴포넌트: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를 적용할 영역을 정의합니다.Volume Profile 에셋: 다양한 포스트 프로세싱 설정(효과)을 저장하고 관리합니다. 2. 포스트 프로세싱 준비하기1) 2D 프로젝트에서 포스트 프로세싱 설정 필요Univ..

Unity/정보 2025.01.05

[Unity] Unity6 픽셀 아트 2D 라이팅 튜토리얼 (1)

튜토리얼용 샘플 프로젝트 소개1. 샘플 프로젝트 다운로드유니티에서 샘플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Git으로 샘플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하여 유니티 허브로 열어줍시다.https://github.com/Goldmetal/Unity.PixelArtLight2D GitHub - Goldmetal/Unity.PixelArtLight2D: Unity 2D Basic Lighting ExampleUnity 2D Basic Lighting Example. Contribute to Goldmetal/Unity.PixelArtLight2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2. 샘플 프로젝트 구성우선 Scenes 폴더의 Basic 씬을 열어봅시다..

Unity/정보 2025.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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