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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학습한 내용
1) 대화 관련 구조 설계
게임 내 대화 시스템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대화 인터페이스와 데이터 처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구조를 설계하였습니다.
2) 상호작용 관련 구조 설계
게임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을 보다 직관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상호작용 로직을 분리하고 모듈화한 구조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문제 및 해결 과정
문제 (초기 구조 설계의 불명확함)
기존에는 각 기능별 구조가 산발적으로 구현되어 유지보수와 확장이 어려웠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
각 기능(대화, 상호작용)에 대해 독립적인 모듈을 설계하고 인터페이스와 클래스를 체계적으로 정의하여 구조를 재정비하였습니다.
결과
구조가 명확해지면서 코드의 가독성과 확장성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새롭게 알게 된 점
체계적인 구조 설계의 이점
체계적인 구조 설계가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품질과 유지보수에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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