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2.14

달시_Dalsi 2025. 2. 14.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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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학습한 내용

1) Mathf.Pingpong

 

Mathf.Pingpong 기능을 통해 주어진 범위 내에서 값이 반복적으로 변화하는 효과를 구현할 수 있음을 배웠으며, 이를 활용하면 애니메이션이나 UI 효과 등에서 자연스러운 반복 동작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 UI 스크립팅 설계 개선

기존에 사용하던 UI 코딩 설계 방식은 응집성과 결합도 측면에서 한계가 있어 유지보수와 확장성이 부족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소개된 새로운 UI 스크립팅 설계 방법을 학습하면서, 코드의 모듈화와 가독성, 재사용성이 크게 향상되어 유지보수가 용이해진다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제 및 해결 과정

1) 문제 (Mathf.Pingpong)

지금까지 Mathf.Pingpong의 존재를 몰라 원하는 동작 연출 구현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

공식 문서와 예제 코드를 참고하여 기능의 동작 원리를 파악하고 실제로 게임에 적용하며 실습해 보았습니다.

 

결과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코드에 적용하여 원하는 연출을 더 쉽게 구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문제 (기존 UI 스크립팅 설계 방식의 한계)

이전 UI 설계 방식은 응집성과 결합도 문제로 인해 유지보수와 확장성이 부족했으며 코드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

강의에서 소개된 새로운 UI 스크립팅 설계 방식을 이용하여 코드 구조를 재정비하고 모듈화를 높였습니다.

 

결과

개선된 설계 방식을 통해 코드의 가독성과 재사용성이 크게 향상되며 유지보수가 좋아졌습니다.


새롭게 알게 된 점

Mathf.Pingpong 기능의 유용성

주어진 범위 내에서 값이 반복적으로 변하는 효과를 쉽게 구현할 수 있어 애니메이션 및 UI 효과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새로운 UI 스크립팅 설계의 장점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방식과 다르게 새로운 설계는 코드의 모듈화와 가독성, 유지보수성이 크게 향상되어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기에 매우 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학습한 Mathf.Pingpong 기능과 새로운 UI 스크립팅 설계 방식을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적용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유지보수에 좋은 코드로 구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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