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 학습한 내용
1) Task를 활용한 유니티의 Update() 구현
Unity의 Update() 메서드와 같이 주기적으로 실행되는 기능을 콘솔에서 Task를 사용하여 비동기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학습했습니다.
문제 및 해결 과정
1) 문제 (Task를 활용 Update() 구현)
C# 콘솔 환경에는 Unity의 Update() 메서드처럼 주기적으로 실행되는 기능이 없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업데이트 기능이 부족했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
비동기 Task와 무한 while 루프, Task.Delay(500)를 사용하여 C# 콘솔에서 주기적 업데이트 기능을 구현하고, 조건문을 통해 키 입력에 따른 분기를 추가하였습니다.
결과
콘솔에서도 Unity의 Update()와 유사한 주기적 작업 처리가 가능함을 확인하였습니다.
새롭게 알게 된 점
비동기 업데이트 구현
C# 콘솔에서도 Task를 활용하면 Unity의 Update()처럼 주기적으로 실행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Task.Delay()의 활용
Task.Delay()를 적절히 사용하면 유니티의 Update()와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비동기 프로그래밍의 유연함을 경험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728x90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2.10 (0) | 2025.02.10 |
---|---|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2.07 (0) | 2025.02.07 |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2.04 (0) | 2025.02.04 |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2.03 (0) | 2025.02.03 |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1.31 (1) | 2025.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