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Unity - TIL : 25.01.27

달시_Dalsi 2025. 1. 27. 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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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학습한 내용 (C# 기본 기능 복습)

1) 자동완성 사용법

  • 코드 작성 시 Ctrl + Space를 눌러 자동완성 기능을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을 복습했습니다.

 

2) Console.WriteLine과 Console.Write의 차이점

  • Console.WriteLine: 출력 후 줄바꿈을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 Console.Write: 출력 후 줄바꿈 없이 같은 줄에 이어서 출력됩니다.

 

3) 이스케이프 시퀀스 (Escape Sequence)

  • 문자열 내에서 특수 문자를 포함하기 위한 방법으로, 예를 들어 \n(줄바꿈), \t(탭) 등이 있습니다.
  • 예시를 통해 다양한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복습하고, 문자열 처리에 유용하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4) 리터럴(Literal) 개념

  • 코드에서 값 자체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문자열 리터럴(예: "Hello"), 정수 리터럴(예: 42), 실수 리터럴(예: 3.14) 등이 있습니다.
  • 리터럴은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으로, 다양한 데이터 타입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다시 익혔습니다.

 

5) Console.ReadLine으로 사용자 입력 받기

  • 콘솔에서 사용자 입력을 받을 때 사용하는 메서드로, 입력된 값을 문자열로 처리합니다.

문제 및 해결 과정

1) 문제 (자동완성 기능 비활성화)

자동완성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코드 작성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

단축키 Ctrl + Space를 눌러 자동완성을 재활성화했습니다.

 

결과

자동완성 기능을 재활성화하여 코드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2) 문제 (문자열 내 특수 문자 포함하기)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정확히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시도한 해결 방법

  • \n, \t 등 자주 사용되는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예제를 통해 연습했습니다.

결과

문자열 내 특수 문자를 포함하는 방법을 복습하고,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활용해 코드의 가독성을 높힐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알게 된 점

1) 기본 개념의 중요성

기본적인 개념과 기능들 또한 실질적으로 코딩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자동완성, 문자열 처리, 입력/출력 메서드와 같은 기본 기능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실감했습니다.

 

2) 복습의 필요성

초기에 배웠던 기초 내용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잊힐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는 것을 것을 깨달았습니다. 기초가 탄탄해야 더 높은 수준의 응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 Unity 프로젝트 작업 중에도 이스케이프 시퀀스, 자동완성 재활성화 등 다양하게 활용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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