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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맨 게임
사용자로부터 문자를 입력받아 숨겨진 단어를 맞추는 행맨 게임을 작성하세요.
사용자가 단어의 모든 문자를 맞추거나 주어진 기회 내에 맞추지 못할 때까지 반복합니다.
- 게임 설명: 행맨 게임은 사용자가 단어를 추측하는 게임입니다. 사용자는 알파벳을 하나씩 입력하고, 맞출 때마다 단어의 해당 위치에 문자가 표시됩니다. 틀릴 경우, 기회가 줄어듭니다.
- 배열 사용: char[] 배열을 사용하여 단어를 저장하고, 추측된 문자를 저장합니다.
- 반복문 사용: 게임은 사용자가 단어를 맞추거나 기회가 끝날 때까지 반복됩니다.
- 조건문 사용: 각 입력된 문자가 단어에 포함되는지 확인합니다.
사용 변수 설명
- secretWord: 맞춰야 할 단어입니다. 예제에서는 "hangman"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guessWord: 사용자가 맞춘 문자를 저장하는 문자 배열로, 초기에는 언더스코어(_)로 채워져 있습니다.
- attempts: 사용자가 틀릴 수 있는 기회의 수로, 초기에는 6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wordGuessed: 사용자가 단어를 모두 맞췄는지를 나타내는 불리언 변수입니다.
char[] secretWord = { 'h', 'a', 'n', 'g', 'm', 'a', 'n' };
char[] guessWord = new char[7];
int attempts = 7;
bool wordGuessed = false;
for (int i = 0; i < guessWord.Length; i++)
{
guessWord[i] = '_';
}
while (attempts > 0)
{
Console.Write("현재 추측된 문자 : " + new string(guessWord));
Console.Write("알파벳을 입력하세요: ");
Console.Write("기회는 " + attempts + "번 남았습니다.");
char input = Console.ReadLine()[0];
bool checkInput = false;
for (int i = 0; i < secretWord.Length; i++)
{
if (secretWord[i] == input && guessWord[i] == '_')
{
Console.Write("정답입니다.");
guessWord[i] = input;
checkInput = true;
break;
}
}
if (!checkInput)
{
Console.Write("오답입니다.");
attempts--;
}
if (new string(secretWord) == new string(guessWord))
{
wordGuessed = true;
break;
}
}
if(wordGuessed)
{
Console.WriteLine("모두 맞췄습니다.");
return;
}
Console.WriteLine("모든 기회를 소모하여 실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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