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Unity - 사전캠프 (데이터와 연산자 1)

달시_Dalsi 2025. 1. 6. 15:57

데이터 다루기 실습

1. 변수 만들기

  • level, count 의 이름을 가진 정수형 변수를 만들어주세요.
  • percentage , speed 의 이름을 가진 실수형 변수를 만들어주세요.
  • nickname, description 의 이름을 가진 문자형 변수를 만들어주세요.
int level;
int count;

float percentage;
float speed;

string nickname;
string description;

 

2. 위 문제에서 만든 변수에 데이터를 입력해주세요

  • 데이터는 자신이 원하는 데이터를 임의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level = 1; count = 2;

percentage += 0.5f;
speed = 1.5f;

nickname = "nickname";
description = "description+@";

 

3. 형변환을 해보아요. - 숫자를 숫자로 변환해주세요.

int iTen = 10;
float fTen; // iTen 을 저장해보세요

float fFive = 5.5f;
int iFive; // fFive 을 저장해보세요

int iTen = 10;
float fTen = iTen;

float fFive = 5.5f;
int iFive = (int)fFive;

 

 

4. 형변환을 해보아요 - 숫자를 문자로 변환해주세요

int n = 10;
float f = 0.5f;

 int n = 10;
 float f = 0.5f;

 string tmp_int = n.ToString();
 string tmp_float = f.ToString();

 

 

5. 형변환 - 문자를 숫자로 변환해주세요

string strTen = "10";
string strSix = "6.2";

 string strTen = "10";
 string strSix = "6.2";

 int iTen = int.Parse(strTen);
 float fSix = float.Parse(strSix);

 

 

6. Convert 와 Parse 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Convert 클래스는 다양한 자료형 간 형변환이 가능하지만, Parse() 함수는 문자열에서 다른 자료형으로의 형변환만 지원합니다. null 값을 int로 변환할 때 Convert는 0으로 처리하는 반면, Parse() 함수는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보다 안전한 형변환을 위해서는 Parse() 대신 TryParse()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