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칼 프로젝터(Decal projector) 소개
데칼 프로젝터는 오브젝트 표면에 텍스처나 그래픽을 투사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추가하는 도구입니다. 벽에 낙서를 그리거나 총알 자국 등을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게임 환경의 디테일과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위 사진들은 데칼의 예시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 안내
1. 데칼 기능 활성화하기
현재 사용하고 있는 URP Renderer를 보면 데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URP-HighFidelity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URP-HighFidelity-Renderer를 클릭하여 인스펙터에서 Add Renderer Feature를 눌러 Decal을 추가합니다.
2. 데칼 프로젝터 배치
데칼에 사용할 Material을 새로 만듭니다. Shader Graphs/Decal로 설정한 후, 사용할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빈 오브젝트를 생성한 후, Decal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앞서 생성한 Material을 적용합니다.
이제 데칼 프로젝터를 큐브에 붙여보니, 아래 사진처럼 이미지가 표면에 잘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5p8cKIu3P_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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