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름 찾기
1. 이름 입력하기
이름을 입력하여 3글자 이상 10글자 이하의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 최초 메시지 출력 -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3~10글자)”
- 이름이 3글자 미만, 10글자 초과라면 - “이름을 확인해주세요.”
- 올바르게 입력했다면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xxx 입니다.”
- 문자열의 .Length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문자열이 몇글자인지 알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이름을 입력해주세요. (3~10글자)");
// 입력 받기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input.Length >= 3 && input.Length <= 10)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 input + "입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이름을 확인해주세요");
}
2. 조건에 맞을때 까지 이름 입력
1번의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3~10글자의 이름을 입력하지 않았을때 이름을 확인해주세요. 메시지 이후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할때까지 실행되도록 적용해보세요.
- 반복문과 bool 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이름을 입력해주세요. (3~10글자)");
while (true)
{
// 입력 받기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Length >= 3 && input.Length <= 10)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 input + "입니다.");
break;
}
else
{
Console.WriteLine("이름을 확인해주세요");
}
}
3. 반복시 기존 내용 지우기
2번의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매번 새로운 텍스트가 생기게 됩니다.
Console.Clear();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에 Console 에 표시되던 메시지를 지울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이름을 입력해주세요. (3~10글자)");
while (true)
{
// 입력 받기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Length >= 3 && input.Length <= 10)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 input + "입니다.");
break;
}
else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이름을 확인해주세요");
}
}
728x90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Unity - 사전캠프 (기초 문법 파헤치기 2) (0) | 2025.01.06 |
---|---|
내일배움캠프 Unity - 사전캠프 (기초 문법 파헤치기 1) (0) | 2025.01.06 |
내일배움캠프 Unity - 사전캠프 (제어문 2) (0) | 2025.01.06 |
내일배움캠프 Unity - 사전캠프 (제어문 1) (0) | 2025.01.06 |
내일배움캠프 Unity - 사전캠프 (데이터와 연산자 3) (0) | 2025.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