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Unity - 사전캠프 (제어문 4)

달시_Dalsi 2025. 1. 6. 17:02
728x90

이름 찾기

1. 이름 입력하기

이름을 입력하여 3글자 이상 10글자 이하의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 최초 메시지 출력 -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3~10글자)”
  • 이름이 3글자 미만, 10글자 초과라면 - “이름을 확인해주세요.”
  • 올바르게 입력했다면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xxx 입니다.”
  • 문자열의 .Length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문자열이 몇글자인지 알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이름을 입력해주세요. (3~10글자)");

// 입력 받기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input.Length >= 3 && input.Length <= 10)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 input + "입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이름을 확인해주세요");
}

 

 

2. 조건에 맞을때 까지 이름 입력

1번의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3~10글자의 이름을 입력하지 않았을때 이름을 확인해주세요. 메시지 이후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할때까지 실행되도록 적용해보세요.

  • 반복문과 bool 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이름을 입력해주세요. (3~10글자)");

while (true)
{   
    // 입력 받기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Length >= 3 && input.Length <= 10)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 input + "입니다.");
        break;
    }
    else
    {
        Console.WriteLine("이름을 확인해주세요");
    }
}

 

3. 반복시 기존 내용 지우기

2번의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매번 새로운 텍스트가 생기게 됩니다.

Console.Clear();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에 Console 에 표시되던 메시지를 지울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이름을 입력해주세요. (3~10글자)");

while (true)
{   
    // 입력 받기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Length >= 3 && input.Length <= 10)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 input + "입니다.");
        break;
    }
    else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이름을 확인해주세요");
    }
}
728x90